방언과 은사의 사용: 방언으로 말함과 그 후에 따르는 방언 통역은 누구에게 유익함이 있으며, 무슨 목적이 있습니까?

하나님의 성회 Q & A 2018. 8. 12. 03:47

방언과 은사의 사용: 방언으로 말함과 그 후에 따르는 방언 통역은 누구에게 유익함이 있으며, 무슨 목적이 있습니까?


방언과 방언통역의 목적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한가지 목적은 믿지 않는 사람들을 믿게 하는 표적을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또 다른 목적은 교회의 덕을 세우기 위함입니다. 방언 통역과 함께 하는 방언은 하나님의 전능하신 일들을 선포하고, 그의 이름을 높이며, 그리고 신자들이 신령과 진정으로 주님을 경배하도록 촉구합니다. 그것은 또한 교회의 사명에 대하여 헌신하기를 요구합니다.


(고린도전서 14:22: 그러므로 방언은 믿는 자들을 위하지 아니하고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위하는 표적이나 예언은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위하지 않고 믿는 자들을 위함이니라)와 계속되는 말씀에서 바울은 공중 예배에서 말했을 때 방언은 주로 믿지 않는 자들을 위하는 표적이라고 기록하였습니다. 그러한 것이 이해가 되는데, 왜냐하면 적절하게 통역이 된 방언은 하나님의 장엄함과 영광에 대해서 말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믿지 않는 사람은 이러한 능력에 힘입은 표현에 끌리게 될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방언으로 말하는 것과 예언의 은사를 혼동합니다. 바울은 이 두 가지를 구별했습니다. 그는 예언의 은사의 목적은 굳건하게 하고 권면하며 안위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고린도전서 14:3, 31: 그러나 예언하는 자는 사람에게 말하여 덕을 세우며 권면하며 위로하는 것이요). 


그러므로 예언은 주로 믿는 자들의 유익함을 위함입니다. 그러나 바울은 예언의 말씀을 들은 믿지 않는 자들도 또한 책망을 들으며 회개하고 하나님께 돌아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고린도전서 14:24, 25: 그러나 다 예언을 하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이나 알지 못하는 자들이 들어와서 모든 사람에게 책망을 들으며 모든 사람에게 판단을 받고, 그 마음의 숨은 일들이 드러나게 되므로 엎드리어 하나님께 경배하며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 가운데 계신다 전파하리라)


: